울산참사랑의집

2017 거주가족윤리실천위원회 상반기 활동

    북마크 페이스북 트위터 c공감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본문

울산참사랑의집은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전문적인 활동을 위해 다양한 소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소위원회의 하나인 거주인을 위한 거주가족윤리실천위원회 상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스스로 인권을 주장하기 힘든 거주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거주인간의 인권침해로 인한 문제를 조율하며 스스로 거주가족을 도와 주고 협동심을 증대시켜 거주가족간의 상호 존중으로 화목한 일상생활을  영위 할 수있는도록 윤리실천을 위해 2017년 상반기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반기는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소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그중에
평소 자신의 신변 청결유지와  일상생활을 원할히 할 수있는 거주인이 서툴고 일상생활 활동이 불편한 거주인을 많이 도와주는 거주인을 칭찬과 격려의 상을 주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상을 주는 기준은 평소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다른 거주인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하고 거주인간 협동하며 화목하게 지내는 거주인을 상호간 추천을 통하여 또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거주인을  대상자로 선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결과 1팀 대상자는 김정의씨 2팀 대상자는 조현수씨가 선정 되었습니다.  모두들 상을 받는 거주인에게 환호와 열열한 박수를 보냈습니다.
상을 받는 거주인들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더 많이 도와주겠다며 소감을 말하였습니다.
거주인들도 누군가를 위해 도움을 주고 자신이 칭찬 받을때 자존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이로써 거주가족윤리실천위원회의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평소 거주가족을 돌본다고 생각한 소위원회위원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거주가족들도 서로 배려하고 상호존중하며 화목한 일상생활을 위해 노력함을 볼 수있었습니다.
하반기도 거주가족이 안락하게 생활 할 수있도록 유익한 정보 활용과 계획을 준비중이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 거주가족윤리실천위원회 소위원장 정연희